본문 바로가기

PlusVirus의 IT/스마트폰

LG스마트폰 유저로서 LG전자에게 바라는점

안녕하세요 PlusVirus입니다. 스마트폰시대가 도래하면서 다들 iPhone이다, GalaxyS다 하면서 인기모델 휴대폰을 구매할 때 저는 Andro-1이라는 휴대폰을 구매했습니다.뭐 예산부족도 있었지만, 쿼티자판에 푹 빠져서랄까요.... 2010년 6월, 저는 안드로원을 질러버렸습니다. 제가 구매했던 안드로원은 안드로이드 1.5를 탑재하고 있었더랬습니다. 하지만 안드로이드 1.5는 상상그이하였습니다. 제 휴대폰의 사양이 너무 안좋았던건지 아니면 안드로이드 버전이 안좋았던건지... 다른 휴대폰은 2.x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때, 안드로1은 1.6까지만 버전업을 하겠다고 발표했었죠. 그러나 안드로이드 1.6버전에서는 1.5버전과 마찬가지로 인터넷 뱅킹과 액티브X등 스마트폰이라면 필수적인 요소가 빠져 속빈강정이라는 말이 나왔었죠. 



저와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게 저뿐이 아니었던거였습니다. LG전자 블로그(http://blog.lge.com)는 사용자들의 불만섞인 댓글로 도배되었고 드디어 LG전자 블로그에서는 안드로원의 프로요(android 2.2) 업데이트를 결정하는 포스트를 [안드로-1 OS 업그레이드 계획을 알려드립니다] 라는 제목으로 블로그에 (http://blog.lge.com/471) 게재했습니다. 안드로1 유저로써 저는 매우 기뻤죠 >_<

그러나 그 기쁨은 오래 가지 않았습니다.
11월 말에서 12월 초에 2.1(Éclair) 버전 업그레이드 없이 바로 2.2(Froyo) 버전으로 업그레이드할 것을 확정했습니다. 
포스트에 게재된 저 말은.... 제 기대를 저버리고 신의를 저버렸습니다. 2010년이 져가는 지금까지 업그레이드에 대한 아무 언급도 없다가, 크리스마스 이브에 뉴스토마토 경제라는 사이트에서 
LG전자 "안드로원·옵티머스Q·Z 프로요 1월에 실시" 
라는 뉴스를 보고 비로소 알아차릴 수 있었습니다. 솔직히! LG전자 스마트폰 타사보다 성능 떨어집니다. 하지만, 국내 최고기업이라는 이름하에 믿고 산건데... 이렇게 두번씩이나 소비자를 우롱해도 되는겁니까? ㅠ_ㅠ 이번약속은 꼭 지켜줬으면 좋겠습니다.

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, 구독 부탁드려요^^